그는 명확한 목표, 유연한 전략, 긴밀한 팀워크, 강력한 리더십 등 총 12가지의 무기를 제시합니다. 그리고 이 무기들을 활용해 성공을 일궈낸 기업이나 개인의 사례들을 들려주며 현실적인 적용방안까지 안내합니다.

애플을 이끌었던 스티브 잡스의 무기는 ‘단순화’였고, 리 아이아코카가 파산 직전의 크라이슬러를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 시킨 건 그의 ‘리더십’이라는 무기 덕분이었습니다. 제프 베조스가 아마존을 거대공룡으로 키워낼 수 있었던 것은 고객에게 ‘집중’하는 무기가 있었기 때문이었죠. 미국 독립전쟁을 이끈 조지 워싱턴이 승리할 수 있었던 것은 ‘게릴라 전술’, 즉 새로운 ‘전략’이라는 무기 덕분이었고, 제2차 세계대전을 연합군의 승리로 이끈 건 에니그마 기계, 결정적인 암호 등 ‘정보’를 쟁취했기 때문이었습니다.

브라이언 트레이시는 독자들에게 묻습니다. 당신은 이 치열한 생존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어떤 무기를 갖고 있는지. 그리고 나를 지키고 상대를 제압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 없이는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도, 결코 승자가 될 수도 없다고 강조합니다. 전 세계 500만 청중과 IBM, 포드, GE, BMW 등 글로벌 기업 CEO들의 비즈니스 멘토인 브라이언 트레이시가 제시하는 무기, 그것은 시대와 공간을 넘어 성공을 원하는 모두에게 승자의 위치에 올라설 수 있는 디딤돌이 돼줄 것입니다.

 

브라이언 트레이시/와이즈맵
2019년 1월 이달의 북모닝 도서